김동선 한화갤러리아, 파이브가이즈 첫 분기 매출 36억원 기록! 성공적인 국내 시장 안착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경제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파이브가이즈 첫 분기 매출 36억원 기록! 성공적인 국내 시장 안착

"김동선 부사장의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첫 분기 매출 36억원 기록"

"한화갤러리아의 성장, 파이브가이즈로 이어진 첫 성공"

"국내 수제 햄버거 시장을 뒤흔든 파이브가이즈"

파이브가이즈


1. 한화갤러리아, 김동선 부사장 주도의 파이브가이즈 첫 분기 성공 이야기

한화갤러리아의 김동선 부사장이 이끄는 파이브가이즈가 국내 시장에서 성공적인 첫 분기를 기록했다. 김동선 부사장이 삼남인으로서 한화그룹 회장인 김승연의 미국 수제 햄버거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하며, 그 첫 분기 매출은 36억원에 달했다.

2. 첫 분기 비교적 양호한 매출 실적

김동선 부사장이 전략본부장으로 일선에 뛰어들고 처음으로 선보인 파이브가이즈는 국내 1호점인 강남점에서 3천900만원의 평균 일매출을 기록했다. 3분기 동안의 영업 일수를 고려할 때, 이는 양호한 실적으로 평가되며 국내 프리미엄 수제 햄버거 시장에서의 안착이 예측된다.

3. 김동선 부사장의 뛰어난 경영력 발휘

김동선 부사장이 한화갤러리아를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인 파이브가이즈는 그의 뛰어난 경영력을 확인시켰다. 에프지코리아는 김 부사장이 경영 일선에 뛰어들면서 처음 선보인 사업으로, 1분기 실적은 그의 경영 성적표로 해석될 정도로 주목 받았다.

4. 국내 점포망 확대와 성공적인 이어진 2호점 오픈

파이브가이즈는 국내에서의 성공을 이어가기 위해 더현대서울에 2호점을 오픈하며 국내 점포망을 본격적으로 확대했다. 이로 인해 각각의 1∼2호점에서는 하루 2천명의 고객이 찾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 국내 수제 햄버거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혔다.

5. 에프지코리아의 실적 공개와 한화갤러리아의 전반적인 경영 동향

비상장회사인 에프지코리아는 3분기 영업이익을 별도로 공개하지 않았지만, 한화갤러리아는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74% 감소한 것을 공시했다. 이는 한화솔루션의 인적 분할과정에서 발생한 각종 수수료 부담과 전반적인 소비심리 침체로 인한 것으로 설명되었다.

6. 한화갤러리아의 미래 전략

한화갤러리아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유치하고 VIP 콘텐츠를 강화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한편, 파이브가이즈를 비롯한 미래 먹거리에 대한 계획을 밝히며 미래에 대한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7. 마무리와 향후 전망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첫 분기는 김동선 부사장의 뛰어난 경영 능력과 한화갤러리아의 미래 전략에 기인한다. 앞으로 국내외에서의 더 많은 성장과 기대가 주어지며, 국내 수제 햄버거 시장에서의 파이브가이즈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