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HD현대,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미래 건설 산업 리더십 선보여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경제

CES 2024: HD현대,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미래 건설 산업 리더십 선보여

HD현대, CES 2024에서 '콘셉트-X'와 함께하는 무인·자동화 기술 선보여

 

2024년 1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및 가전 박람회 'CES 2024'에서 대한민국 대표 기업인 HD현대가 눈부신 기술 혁신과 미래 비전을 공개하며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HD현대는 해양에 이어 육상에서의 사업 확장에 대한 야심찬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퓨처 빌더' HD현대의 육상 사업 비전

글로벌 '퓨처 빌더'로 알려진 HD현대는 이미 해양 분야에서의 혁신을 이끌어냈다. 이번에는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주제로 나서, 인류를 위한 기술 혁신을 통해 미래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목표를 밝힌다. CES 2024에서 HD현대는 이러한 비전을 펼치며 국내 비(非) 가전업계 최초로 기조연설자로 선정되었다.

'사이트(XITE) 트랜스포메이션' 공개 예정

HD현대는 지난해 '오션(Ocean)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바다의 대전환을 선보였고, 이번에는 육상에서의 대전환을 상징하는 '사이트(XITE)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HD현대는 쉽 빌더에서 퓨처 빌더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다.

스마트 건설 솔루션의 선봬

주요 전시 부스는 HD현대의 건설기계 부문이 맡을 것으로 예상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디벨론(DEVELON)' 브랜드를 통해 전동화, 친환경, 무인화 기술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스마트 건설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꾀하고 있다.

'콘셉트-X': 건설현장 종합 관제 솔루션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무인·자동화 기술 '콘셉트-X'는 건설현장 종합 관제 솔루션으로 드론을 활용하여 지형 측량과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기반으로 공사 계획을 수립한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건설기계는 관제센터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이루어진다.

안전과 생산성을 고루 고려한 기술 혁신

건설기계 산업에서의 인력 부족과 안전 문제는 큰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HD현대는 이에 대응하여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전문가의 작업 데이터를 학습한 AI는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사물 감지 기술을 통해 안전한 작업을 보장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세계적 리더십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HD현대인프라코어와 HD현대건설기계의 기술력을 결합하여 건설기계 분야에서 자동화 및 무인화 기술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 무인 자율작업을 포함한 자율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자랑하며, 무인·자동화 시장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CES 2024에서의 기대

HD현대 관계자는 "이번 CES 2024에서는 바다에 이어 육상에서도 인류의 미래를 새롭게 건설하는 '퓨쳐 빌더'로서의 리더십을 보여줄 것"이라며 "HD현대가 꿈꾸는 지속가능한 미래의 모습과 산업 패러다임 전환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CES 2024에서 HD현대는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한 혁신적인 기술 및 솔루션들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퓨처 빌더'로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건설 산업의 미래를 여는 중요한 한 걸음을 더 나아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