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도둑 최근 근황과 유튜브 개설
본문 바로가기

공항도둑 최근 근황과 유튜브 개설


2021. 6. 13.

 



2021년 4월 27일 의정부 신세계백화점 앞 공원에 있는 공항도둑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왔다. 첫 상황은 한 청년이 공항도둑에게 다가가 말을 거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공항도둑은 낯선 사람들이 다가와 말을 거는게 익숙했는지 청년이 입을 떼자마자 질색하는 모습을 보인다. 청년이 대놓고 공항도둑이 아니냐고 묻자 처음에는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며 부인한다. 거침없는 욕설은 덤. 그러나 청년이 포기하지 않고 집요하게 묻자 결국 자포자기하며 인정을 한다.



청년: 저 혹시...

공항도둑: 아이 됐어요 아무것도 아니에요

청년: 저 혹시 공항도둑 아니에요?

공항도둑: 뭐?

청년: 공항도둑...

공항도둑: 아니라고!

청년: 아니에요?

공항도둑: 여기서 지랄을 해 지..꺼지라고!

청년: 아니 진짜로 아니에요?

공항도둑: 그래 그래 그래 진짜 그렇다 그래 그래 그렇다 그렇다 그렇다 그렇다고 그렇다고 그렇다고 시끄러[9] 지랄이야 증신(?)새끼야!

청년: 아 네 가세요

공항도둑: 아이 병신새끼 그게 뭔데 그게 뭔데 병신새끼

청년: ㅋㅋㅋ.. 안녕히 가세요

공항도둑: 어 그래 꺼져라

청년: ㅋㅋㅋㅋㅋㅋㅋ



화면이 바뀌고, 공항도둑은 청년을 향해 무언가를 따져 묻는중이다. 첫 장면에서 욕설을 끝으로 쿨하게 지나가는 것 같았지만 이내 멈춰서서 앞선 발언을 문제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공항도둑은 자기 나름대로 열심히 설명을 하고 청년에게 대답을 요구하고 있지만, 발음이 부정확하고 문장이 지리멸렬하여 상대방에게 뜻이 잘 전달이 안되고 있다. 청년은 무슨말을 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화가 났으니 누그러뜨리자는 생각으로 계속 사과를 할 뿐이다. 공항도둑은 이 모습에 답답해하며 또 다시 장황하게 무언가를 설명한다.

알아듣기 힘들지만 대충 내용을 파악해 보면, 공항도둑은 공항에서 일어난 일을 기억하고 있는 듯 하며 자신이 유명하다는 사실도 알고 있는 듯 하다. 하지만 당시에는 별 일 아니었으며 오래되기까지 했는데 왜 지금와서 자기에게 도둑이라는 무시무시한 말을 하냐며 분노를 쏟아내고 있다. 그러면서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이 어느 채널에 올라왔는지 물으며, 유명 연예인들도 욕과 힙합을 하는데 왜 자기의 일만 크게 화제가 됐냐며 답답해 하고 있는 것 같다.

위의 두 사건과는 달리 가만히 지나가는 공항도둑을 일부러 자극시켜 화를 내게 만들어 그 모습을 도촬해 유튜브에 올렸다는 이유로 공항도둑이 아닌 촬영자를 비난하는 댓글들도 보인다.



청년: 아 알았어요

공항도둑: 너 위험한 놈이니까 나중에 버스 잡힐 때까지 기다려.

청년: (팝콘을 오물오물 하며) 앙겠슴당

공항도둑: 너는 아무 여자도 유연한(?) 믿..믿지마. 아무것도 안 일어났어. 이게 공항에서 아무것도 안 일어났는데 왜 지랄이야.

청년: 아니, 아니에요. 죄송해요

공항도둑: 내가 거기서 뭐했는데 왜 전 세상이 떠.. 왜 떠들썩 해

청년: (다급하게) 아니, 아니, 아니에요. 죄송해요

공항도둑 : 왜 떠들썩 하냐고!

청년: (다급하게) 아 죄송해요

공항도둑: 아는척 하길래, 뭘했는데 대체. 내가 공항에서 뭘 했냐고!!

청년: 아니에요 아니에요.

공항도둑: 어? 거기서 너 거기서 이상한 말을 했길래, 거기서 뭘! 했냐고!!!

청년: 아 알았어요

공항도둑: 설명하라고!

청년: 네네

공항도둑: 아니 대체 뭘했.. 너 완전 무시무시한 말을 했어. 지금 당장 나한테.

청년: 저요?

공항도둑: 누구한테 그래! 그럼!

청년: 아아아 알았어요

공항도둑: 니 지금 아는척 했잖아 지금. 아는척. 지금 내가 너한테 뭐라했어, (니가 나한테) 도둑놈이라고 했다고 (내가) 그랬지?

청년: 아니에요 아니에요

공항도둑: 그게 언제적 일인데 그게 왜 이렇게 유명하는지에 나한테 설명을 (쉬고) 해라고!!

청년: (팝콘을 오물오물하며) 앙았어오

공항도둑: 어? 거기에 무슨 채널인지, 무슨 채널인지 설명을 (쉬고) 하라고!!!

청년: 알겠어요

공항도둑: 너 그 채널에서 뭐 몇번씩(?) 설명했어? 음악부터 뭐든지 도박 연예인부터 다 하는데 어떻게 거기에 나만 벌이고[13]산다고 손을 써. 어? 어떻게 나만 벌이고 사냐고?

청년: (참았던 웃음이 터지고)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공항도둑: 야, 야 너 병신이냐?

청년: (씩씩하게) 아니요

공항도둑: 이게 욕으로 들려? 아니 지금 내가 뭐라 그랬어? 나보다 더 유명한 연예인들도 어.. 욕차고 힙합 다 있는데 어떻게 나만 벌이냐고.

청년: 아 죄송합니다.

공항도둑: 너 욕에 어... 너 힙합 안좋아하냐? 욕부터 욕 개구리 살려둬(?) 응 현금바우처(?) 있어




최근 (5월 17일 개설) 싸이먼 조미닉이라는 유튜브 채널에 공항도둑과 비슷한 외모와 목소리, 말투를 가진 인물이 나와서 자기가 해당 인물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댓글에서는 진위여부를 두고 의견이 갈리고 있지만 영상이 계속 올라오면서 실제 공항도둑이 맞는 거 같다는 쪽으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는 듯 하다. 아래의 영상들은 해당 채널에 올라온 것이며, 이후 논리왕 전기의 빌런초대석에 직접 합방함으로써 진짜임이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