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이민 인기 직종 유치원 교사 되는 ECE 과정 제공 학교 (B.C주)
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민 인기 직종 유치원 교사 되는 ECE 과정 제공 학교 (B.C주)


2023. 4. 17.

캐나다 ECE (Early Childhood Education) 과정은 영유아 교육 분야에서 직업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수료한 사람들은 유아교사, 보육교사 등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CE 과정은 대개 1년 또는 2년의 과정으로 제공되며, 온라인 또는 대면 수업으로 제공됩니다. 이 과정은 유아 발달 심리학, 유아 교육 방법론, 가정과 교육의 관계 등 영유아 교육에 필요한 기초 지식과 기술을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캐나다 ECE 과정을 수료하면, 캐나다 영유아 교육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 전역의 어린이 보육 시설, 유치원, 초등학교 등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BC 주에서 ECE (Early Childhood Education) 과정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학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British Columbia Institute of Technology (BCIT)
Langara College
Vancouver Community College (VCC)
Douglas College
Camosun College
Capilano University
Selkirk College
Okanagan College
Northern Lights College
College of the Rockies

이 중 BCIT, Langara College, VCC 등은 BC 주 내에서 ECE 과정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학교로 꼽힙니다. 이들 학교에서는 Certificate, Diploma, Degree 등 다양한 수준의 ECE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BC 주 정부에서는 ECE 과정에 대한 지원금을 제공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이를 활용하여 과정 수료를 더욱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위의 학교 외에도 Sprott Shaw College 와 같은 사립 교육 기관에서도 ECE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 내에서도 학점 은행제를 이용하여 프로그램 이수 후 캐나다에서 자격증 전환이 가능하나 캐나다 현지에서 공부하고 실습한 후 일을 시작하는게 실전에 더 큰 도움이 될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