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와 벤츠의 럭셔리, 볼보와 포르쉐의 도약, 그리고 친환경의 승부"
"볼보와 포르쉐, 신규 기종으로 시장 돌풍"
"친환경 연료차 시대, 디젤의 몰락과 전기차의 급부상"
한때는 BMW와 벤츠가 국내 수입차 시장을 지배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십 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라는 속담처럼 자동차 시장도 변화를 면할 수 없었습니다. 최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발표한 데이터를 분석해보면 2013년과 2023년의 수입차 시장은 미묘하게 다른 얼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BMW와 벤츠, 그들은 여전히 럭셔리 자동차의 대명사입니다. 10년 전과 지금의 판매량을 비교하더라도 두 브랜드는 국내 시장에서 강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브랜드를 제외하면 다른 브랜드들 간에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볼보와 포르쉐는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며 수입차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10년 전에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점유율을 보였던 이들 브랜드가 현재에 이르러서는 상위권에 올라섰습니다. 특히, 볼보는 급부상하여 아우디를 제치고 '톱3'에 오를 것으로 예측됩니다.
또한, 수입차 시장의 차량 선호도도 크게 변했습니다. SUV의 인기가 급증하면서 세단의 점유율은 감소했습니다. 앞으로 SUV가 세단을 제치고 대세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더불어, 친환경 연료차의 비중도 크게 늘어났습니다. 디젤차의 점유율은 급감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의 비중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소비자들의 환경 의식과 정부의 환경 정책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수입차 시장은 10년 동안 큰 성장을 이루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 모델이 소비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 고객들이 럭셔리 차량을 선호하며, 수입차 브랜드들이 국내 시장을 공략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수입차 시장은 계속해서 변화하며 진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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