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업데이트 후 에어팟 프로에서 지원되는 기능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7일 애플은 아이폰 새 운영체제인 'iOS 14'를 공개했다. 운영체제는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완전히 뒤바꿨다는 평가를 얻으며 5일 동안 30%에 육박하는 채용률을 보이고 있다. 'iOS 13'과 비교해도 약 10% 높은 수치다.
iOS 14와 함께 업데이트가 진행된 에어팟 역시 놀라운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많은 사용자에게 놀라움을 주고 있는 기능은 에어팟 프로만 지원되는 기능인 '공간감 오디오'다.
'공간감 오디오'는 영화관처럼 고정된 사운드 경험을 하게끔 하는 기술이다. 이 기능을 본격적으로 사용하려면 국내 서비스가 되지 않고 있는 '애플tv'를 구독해야 하지만, 각종 트레일러를 통해 그 수준을 어느 정도 체험할 수 있다.
에어팟 프로 사용자가 이어폰 착용 후 트레일러를 재생하면 정면에 위치한 곳에서만 소리가 들리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좌우앞뒤 어느 쪽으로 고개를 돌려도 소리가 흘러나오는 방향은 그대로라는 의미다.
이 기능은 기기 내부의 자이로스코프 센서를 통해 사용자 머리 회전을 감지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이 기술을 두고 일부 네티즌은 "외계인 고문해서 만든 거냐"는 의견까지 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