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T 수석 수료생 레전드 기수, 가짜사나이 '로건'
본문 바로가기

UDT 수석 수료생 레전드 기수, 가짜사나이 '로건'


2020. 10. 13.

로건은 전직 UDT/SEAL 특수부대원으로 현재는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군튜버다.


무표정한 얼굴과 무지막지한 몸 탓에 언뜻 보면 무뚝뚝한 상남자 같지만 사실은 자상하고 섬세한 성격이다. 가짜사나이 4화에서 단체로 기합을 받던 중 가브리엘은 자세가 나오지 않아 열외되었다. 가브리엘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들이 에이전트 H에게 얼차려를 받는 중 중간중간 가브리엘에게 차렷 자세나 기타 자세를 따로 천천히 교육하는 로건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방송을 오래 하긴 했지만 군대 용어를 모를 수도 있는 그를 나름 배려해준 것.



체격과 달리 ㅇㅅㅇ, 8ㅅ8(눈물), ㅇㅅㅋ(찡긋)과 같은 귀여운 이모티콘을 자주 사용한다. 로건 유튜브 티저의 경우에도 소녀감성이라는 표어를 적었다. 또한 그림에도 꽤나 소질이 있어 블로그에서 그의 그림과 만화를 찾아 볼 수 있다.

UDT 군화구보 26마일, 대략 41~42KM, 수료율 7%의 레전드 기수라 불리는 55기 수석 수료생이며 강철의 로건이라는 별명이 있다.

광주에서 소방관으로 근무했고,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때 소방안전활동에 참여했다고 한다.

나이는 1984년생으로 36세. 가짜사나이 1기에서 당연히 막내교관일 거라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이근과 동갑이라 반전이라는 반응이 대부분이며 상당히 동안이라는 댓글들이 많다. 하지만 나이는 에이전트 H와 야전삽 짱재보다 많은데 UDT 기수로는 후배고 UDT는 사회에 나와도 기수 문화가 남아있어서, H와 야전삽이 로건에게 형동생하자고 해도 불편해하면서 그 둘을 선배라고 불렀다고 한다.

구독자 5만 기념 Q&A에서 밝히길, 로건이라는 별명은 영화 로건에서 따왔다고 한다.

유튜브 첫 영상에서 어느 구독자로부터 Crye Precision 멀티캠 이미테이션을 입었다고 복장 지적을 당했다. 두번째 올린 영상에서는 진품을 입고 나왔으며 돈이 없어서 가품을 입은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최근에는 피지컬갤러리에서 무사트 특별과정을 바탕으로 제작된 가짜사나이에 교관으로 등장하여 인지도를 올리고 있다. 가짜사나이를 처음 본 시청자들에게 매우 넓은 어깨로 시선을 끌었는데, 실제로 이근에게도 '튼튼하고 안 부서지는 사람'이라고 인정받을 정도로 몸이 좋다. 가짜사나이 출연 후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국내 구독자 급상승 랭킹에 올라가기도 했다.

유튜브 영상 컨텐츠는 UDT 입대를 희망하는 사람을 위한 영상 등이나 일상/운동 브이로그가 주다. 인기있는 컨텐츠로는 '90초 리뷰'와 '파괴신 로건'이 있다. 90초 리뷰는 이름 그대로 여러 물건들을 90초 안에 리뷰하는 영상이며, 90초 타이머를 맞춰놓고 90초가 지나면 하던 말이 있어도 그냥 영상을 끊어버린다. 그래서 처음에는 자세히 설명하다가 10-20초 쯤 남겼을 때에 허둥지둥 하는 것이 포인트. 파괴신 로건은 파괴신이라는 제목답게 말그대로 로건이 무언가를 부수는 컨텐츠로, 헤드락으로 수박 깨기, 엄지손가락으로 수직 계란깨기 등이 있다.



Q&A 영상에서 체중이 75~95kg라고 말한 적이 있다. 다이어트 체중과 벌크업 체중이라 하는데 차이가 너무 크기에 엄밀히 말하면 정확한 현재 체중을 밝힌 적은 없다. 물론 그의 키를 생각하면 다이어트 시기인 75kg 전후만 해도 체구가 꽤 있는 편이다. UDT 지원 전에는 몸이 가벼워야 훈련에 유리할 것이라 예상하고 체중을 69~71kg까지 감량했다고 한다.

10월 1일 아내(vlog브리아나 , 도비)의 채널 영상에서 임신 사실을 언급해 아빠가 되었음이 알려졌다. 태명은 또르라고 한다.

최근 높아진 인기 덕분인지 주변인들이 본의 아니게 곤혹스런 상황에 처하고 있다. 예를 들면 로건의 아내의 인스타에 악플을 남긴다던가..

가짜사나이를 보면 세심하게 교육생들을 지켜보고 신경써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