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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국내 전기 화물밴 시장, 중국산 차량의 놀라운 급증

1. "국고보조금으로 중국산 화물밴 판매량 급증"

2. "소형 상용차 시장에서 중국 전기차의 압도적 우위"

3. "한국 자동차산업의 현황과 중국산 화물밴 경쟁"

1톤 화물밴 쎄야



정부보조금을 향한 중국산 화물밴의 진격

 

물가상승으로 가계 경제에 부담이 더해지고 있으며, 연료 가격 역시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어 자동차 운전자들에게는 더 큰 경제적 압박이 걸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중국산 전기 화물밴과 소형트럭이 국고보조금 지원을 통해 빠르게 판매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상공인들과 자동차 소비자들은 저렴한 전기 차량을 찾아나서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한국지엠이 1톤 미만 화물밴 및 소형승합차 판매를 중단하면서, 이들 차량의 고객들은 다른 대안을 찾아야 했습니다. 중국산 전기차는 이들 고객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시작했으며, 그 결과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량은 이삿짐이나 용달, 푸드트럭, 농사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으며, 유지비가 낮아 소상공인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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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즈유 데이터연구소의 통계에 따르면, 중국산 전기 화물밴과 트럭의 판매량은 2023년 10월까지 2,300여대에 달했습니다. 이는 중국산 차량이 국내 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특히, (주)명신 계열회사인 모빌리티 네트웍스가 판매하는 1톤 전기화물밴 쎄아(SE-A)는 2023년 6월부터 5개월 동안 683대를 판매하여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지리자동차의 쎄아와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신위안의 전기 화물밴 이티밴은 이 기간 914대를 판매하여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중국산 전기 화물밴은 저렴한 도입가격과 1,200만원 이상의 국고보조금을 통해 1천만원대의 낮은 가격으로 소상공인들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국내에서는 중국산 전기차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정부보조금으로 더욱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국 BYD - T4K


그러나 일부 중국산 전기차는 가격 대비 부실한 정비와 부품 공급 네트워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1톤 포터와 기아 봉고 전기트럭과 경쟁하고 있는 중국산 BYD T4K는 판매량이 겨우 170대에 불과하며, 이는 어려운 경쟁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중국산 차량은 가격 경쟁력과 정부 지원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시장에서 중국산 전기 화물밴과 소형트럭의 급부상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경제적으로 유리한 선택을 가능하게 합니다. 따라서 소상공인 및 자동차 소비자들은 미래에 대한 대안으로 중국산 전기차를 고려할 것이며,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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