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랍스터 꼬리 맛있게 삶는법

랍스터 꼬리는 찌고 굽고 삶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해 먹을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집에서 조리하기 쉬운 방법인 삶는 방법을 다룬 것이다. 랍스터 꼬리를 삶으면 조리 후에도 수분을 유지하고 있어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냉동 랍스터를 살때는 삼인산 나트륨이 없는 제품을 사야한다. 삼인산 나트륨은 꼬리의 무게를 무겁게 해 가격을 비싸게 만든다.


조리하기 전날 냉장칸에 보관한다. 보통 8~10시간 정도면 해동될 것이다.


일단 냄비의 2/3정도를 물로 채운다. 냄비의 크기는 삶을 랍스터 꼬리의 수에 따라 달라진다.

랍스터 양이 많다면 한꺼번에 다 삶는 대신 분량을 나눠 삶으면 된다.
물에 소금 1~2 테이블스푼 넣기 대략 17.5 ~ 35g정도의 양이다.

물대신 쿠르 부용을 사용하면 랍스터 꼬리에 추가적인 맛을 가미할 수 있다. 쿠르 부용은 살 수도 있지만 직접 만들고 싶다면 물 3.8리터에 화이트 와인 1 컵(237ml), 잘게 썬 셀러리, 양파, 당근, 허브를 넣고 섞으면 된다. 소금, 후추, 레몬, 파슬리, 백리향, 월계수 잎을 같이 넣고 30분 동안 계속해서 끓이도록 한다. 쿠르 부용을 만든 뒤에는 곧바로 랍스터 꼬리를 넣고 삶기 시작한다.
강불에 놓기. 물을 펄펄 끓이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랍스터 꼬리는 삶는데 5~12분 정도가 소요된다.


랍스터 살 포크로 찔러보기. 만약 껍질이 밝은 빛을 띄고 속살이 부드럽다고 느껴지면 다 삶은 것이다.


꼬리에 버터를 살짝 끼얹기. 버터를 살짝 뿌려주고 위에 파슬리 가루를 살포시 얹는다. 꼬리를 삶고 반으로 자른 뒤 15분 이내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