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인 관광호텔은 호텔 투숙 시 아동의 나이를 만 2~12세 미만으로 규정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인2/만 12세 미만의 아동이 2명이 있다면 아동을 표시 하지 않고 검색을 하면 스탠다드 트윈으로 배정 되므로 요금이 저렴하며 아동을 표시하면 엑스트라베드를 사용 할 수 있는 다른 룸이 검색 되어 요금이 높아지게 됩니다.
즉, 엑스트라 베드 추가 없이 킹사이즈침대 트윈에서 성인2/아동2명이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 하고 사용 하셔도 됩니다. 이때 침대 크기도 한 번 체크 하는 것이 현지에 가서 추가요금 내고 다른 룸으로 배정 받는 것 보다는 좋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식사 같은 것이 포함 되면 내부 규정에 의해 달리 적용 되며 조식이 없는 아메리칸 스타일은 위의 규정이 적용 되며 유럽 같은 조식이 있는 컨티넨탈 스타일은 아동을 별도로 표시하고 검색한 이후 호텔예약을 해야 합니다. 아니면 식사를 현지에서 직접 지불 하고 드셔 야겠죠^^
일본은 료칸이라는 온천호텔이 있는데 가이세키요리 같은 연회식 식사가 제공 되어 만 5세 미만은 영유아이며 만 6~12세 미만은 아동으로 요금이 달리 적용 됩니다. 그러므로 료칸 예약 시에는 이런 구분이 되어 있으므로 정확히 기입하고 검색을 하여 예약을 해야 합니다.
사실 싱글로 예약 하고 체크인 한 이후에 다른 일행과 같이 몰래 투숙 해도 일일히 검사를 하지는 않습니다. 단지 불편 하고 규정을 지키지 않아 불안할 따름이겠죠.
하지만 만 12세 미만 동반 아동은 엑스트라베드 쓰지 않으면 무료로 숙박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 하신다면 박당 25~30불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