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전기 미니 생산 일정 재검토, 전기차 산업의 새로운 전환점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BMW, 전기 미니 생산 일정 재검토, 전기차 산업의 새로운 전환점

BMW는 전기 미니 차량의 생산 계획을 재검토하고 있다. 원래 2026년에 옥스포드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현재 여러 가지 불확실성으로 인해 일정이 변경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전기차 판매 성장 둔화와 미국의 수입차에 대한 고율의 관세 부과 가능성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2023년 BMW는 미니 브랜드를 2030년까지 전기화하기 위해 6억 파운드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시장에서의 전기차 수요가 예상보다 저조한 상황에서 이러한 계획은 다시 점검되고 있다. 옥스포드 공장에서의 건설 작업은 계속되고 있으나, BMW는 영국 정부에 생산 일정 재검토 의사를 전달하고, 기존의 정부 보조금을 수락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영국의 자동차 산업은 현재 전기차 의무 판매 비율 증가로 인해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잉글랜드를 포함한 영국의 카 제조사들은 전기차 판매 의무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UK 정부의 목표는 2028년까지 자동차 판매의 28%를 전기차로 전환하는 것이지만, 현재까지 전기차 구매 증가율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BMW의 이러한 결정은 단순히 한 회사의 문제가 아닌,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이 직면한 변화의 일환이다. 독일 자동차 제조사들은 북미 시장으로 생산을 확대하고 있으며, 미국의 고율 관세 부과 위협은 모든 글로벌 제조사들에게 압박 요소가 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MW는 미니 브랜드의 전기화 목표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이고 있으며, 영국 정부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미래 전기차 생산 계획을 모색하고 있다. 전기차 시장의 변화에 맞춰 BMW가 어떤 결정을 내릴지 주목할 만하다.

https://since20230806.blogspot.com/2025/02/bmw-to-review-timeline-for-electri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