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유명 DJ 아비치(Avicii)가 현지시각으로 20일, 오만에서 췌장염으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췌장암으로 알고계신분이 많은데 췌장염 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노래들이 많았는데 28세라는 젊은 나이에 사망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그의 유작들 중 좋은 노래 몇 곡 소개합니다.
1. Levels
뮤직비디오도 그렇고 되게 흥겨운 노래.
아비치를 세계에 널리 알린 노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임슬옹이 이 노래에 보컬을 넣었다가 뭇매를 맞았었죠.
2. The Days/The Nights
https://youtu.be/JDglMK9sgIQ The Days
https://youtu.be/UtF6Jej8yb4 The Nights
The days는 낮의 활기참, The Nights는 밤의 잔잔함을 avicii식으로 해석한 곡입니다. The Nights는 FIFA 시리즈에 OST로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3. Waiting for Love
Waiting for Love는 뮤직비디오가 세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Lyric 버전, 일반 버전, 360도 비디오 버전이 있습니다. 뮤비 스토리에 잘 어우러지는 노래입니다.
4. Wake Me Up/Lay Me Down
https://youtu.be/IcrbM1l_BoI Wake Me Up
https://youtu.be/ISiGtxsN5d0 Lay Me Down
둘은 2013년에 발매된 'True' 앨범의 수록곡들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두 곡입니다. 그 중 Lay Me Down은 제 Avicii 최애곡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Without You
Avicii가 2016년 UMF Korea를 마지막으로 라이브 은퇴를 했다가 2017년 8월 돌연 발표한 신 앨범 AVÎCI(01)의 수록곡입니다. 원래는 3부작 앨범인데 사망으로 인해 유작이 되어버린 아쉬운 앨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