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자들이 뽑은 이상형 Top3 '하석진'
본문 바로가기

동성애자들이 뽑은 이상형 Top3 '하석진'


2020. 10. 5.

하석진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부 출신으로, 공대 출신 미남 연예인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만 19세에 입대해 전투경찰로 복무했으며, 전역 후 연기자로 데뷔했다. 데뷔 초기에는 뮤직비디오에 많이 출연했다. 그 이후로 주로 출연하는 작품이 결혼과 관련된 젊은 남녀가 갈등하는 작품에 주로 출연하는데, 이 때문에 주말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많이 출연했었다. 맡는 배역의 직업이 전문직 위주로 비슷비슷한 게 특징. 소위 말하는 실장님 전문 배우 중 한 명이다. 2012년에 김수현 작가가 집필한 무자식 상팔자에 출연하고 뒤이어 2013년에 같은 작가가 쓴 세 번 결혼하는 여자에도 주연으로 출연한 것을 보면 김수현 사단에 새로이 합류하게 된 듯.

2015년을 기점으로 주말 드라마보다 트렌디한 미니시리즈 주인공으로 출연하면서, 필모그래피에 변화를 주고 있으며, 혼술남녀, 자체발광 오피스, 당신의 하우스헬퍼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여담

한양대학교 공대 출신이다. 아버지는 고려대학교 출신이며, 여동생도 고려대학교 출신이라고 한다.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을 당시 본인이 "내 몸에 맥주가 흐른다"고 얘기할 정도로 맥주 마니아를 자처하고 있으며, 골수 리버풀빠이며 축빠이다.

방송에 비춰지는 이미지와 달리, 사생활은 그냥 축구 좋아하고 술 좋아하는 동네 형에다 경제 관념까지 철저해 가전제품의 대부분을 중고나라를 통해 거래하는 편이다. 공대 출신이라서 그런지 기계도 만질 줄 안다.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가 가전제품 관련으로 문제가 생기면 가장 먼저 연락하는 사람이다. 같이 전자상가에 물건을 사러 가기도... 운동을 좋아해서 코어콘텐츠미디어에 소속되어 있을 때 사내 친목 운동회에도 참여했다고 한다.

트위터에서 체중 인증사진을 올렸는데, 거울처럼 반사되는 체중계 바닥 부분에 크고 아름다운 무언가의 윤곽으로 추정되는 것이 비추어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화제가 되었다. 본인이 착시 비슷한 것이라고 일축했고, 오히려 이런 착시는 매력발산이 된다며 태연하게 넘겼다.

냉장고를 부탁해에 김영광과 함께 드라마 디데이 홍보 차 출연했는데, 혼자 사는 옆집 형의 진면모를 보여 주었다. 자기 편에서 이원일 셰프가 어머니가 만들어 준 불고기를 다시 살려냈는데, 새로 만든 불고기 맛을 보자마자 아주 좋아했다. 참고로 박준우/김풍 매치에서는 국 요리를 주문하고, 어떤 술이 땡기는지도 말해주는 애주가 속성을 보여준 건 덤이다.

동성애자들한테 인기가 매우 많다고 한다. 실제로 동성애자들이 뽑은 이상형 남자배우에 3위로 랭크되기도 했으며, 친한 형 중에는 동성애자인 형도 있고 연락하면 바로 올 정도라고 한다. 게이 클럽에 가 본 적이 있다고 한다. 당연하게도 거기 동성애자들이 하석진에게 매우 대쉬를 했다고 한다.

중국의 유명 전자제품 브랜드인 화웨이에서 국내에 출시한 스마트폰 화웨이 P9의 광고 모델을 맡았다. 자기가 드디어 퀄리티 있는 광고를 맡았다면서 능청스럽게 시작하는 게 포인트. 광고 자체도 배우 특유의 진지하면서도 유쾌한 분위기가 잘 살았다는 평.

혼술남녀에서 극 중 하석진이 최고로 퀄리티 있는 치장을 해야겠다고 할 때 선택한 시계로 오데마피게 로얄오크 듀얼타임을 착용한다. 가격은 약 4000만원.